'탈모 샴푸' 파헤치기 | 탈모샴푸 판매 전략 분석 ②

2020. 11. 20. 22:49초보 셀러 성장기/키워드&판매전략 분석


기능성 탈모 샴푸, 사고 싶게 팔아 보자

 

 

초보셀러 성장기 시루 입니다. 왜 초보 셀러겠습니까 ? 상품 분석, 소싱, 상세페이지 만들기 까지 아무것도 해본적이 없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업로드 하며 연습 중이라 초보 셀러 이겠지요... 

오늘도 새로운 카테고리 찾아 보기 연습 하려다가 어제의 샴푸를 가지고 상세페이지를 만드는거 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제 누워서 휴대폰을 보다가 이런 리포트를 읽었기 때문입니다.

 

 

 

인도네시아 샴푸 시장 동향 - 상품DB - KOTRA 해외시장뉴스

 


인도네시아의 샴푸 판매 동향입니다. 아름다운 우상향 그래프 입니다. 여성과 남성 똑같이 성장하는 중이라고 하는데 여기 중요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만약 여성 소비자를 공략 하고 싶다면, 히잡을 착용 해야 하는 무슬림 여성들을 타겟으로 해야 한다는 겁니다. 

 

 

 

기능성 탈모 샴푸를 판매 하기로 했으니 경쟁 상대도 알아야 하지요. 위에 제품이 현지에서 기능성으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중요하게 봐야 하는 점은 미용실, 스파에서 사용되는 상품이라는건데요.  그러면 

 

 

저가 부터 고가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네요. 주요 헤어나 바디케어 업장에서 쓰는 제품이라는 걸로 잡으면, '우리는 집에서 업장에서쓰는 프리미엄 라인을 사용 할 수 있다.' 라고 생각 해야 될까요? 어짜피 개인으로 물건을 소싱 하고 판매 한다고 했을 때 가격적인 메리트는 기대 할 수 없을 겁니다.

 

오그라드는 말이기는 하지만 k 뷰티 한국산 프리미엄 라인으로 생각 하고 있어야 겠습니다. 


다만 진입이 어려운 한가지 파트가 존재 하는데요.

 

현지 인증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리포트에는 인증에 드는 비용이나 부대비용이 표시 되지는 않았지만, 인증을 받기만 한다면 쇼피에 올라간 다른 상품들을 전부 신고 처리해 없애 수 있는 독점적인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뭐 인증 받을 걱정은 나중에 하고 일단 상세페이지 부터 준비 해 봅시다. 

 

 


이미 쇼피에 올라간 상품이 몇개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모두 한국에 있는 상세페이지를 그냥 복사 해서 같다 붙였다는 점, 누가 살까요??

일단 어떻게 상세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 해야 할 까요? 생각부터 해 봅니다.


.더운 나라 그리고 히잡을 쓰는 여성을 타겟으로 합니다.  

.하루종일 무언가를 쓰고 있어야 한다면 냄새에 민감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운 나라이다 보니 탈모까지는 아니 더라도 머리 빠짐에 걱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감았을 때 엄청 시원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미용실이나 스파에 자주 가는게 아니라 집에서 업장에서 쓰는 품질에 제품을 쓰고 싶다.

 



일단 미숙하지만 소비자로써 접근 해 봤습니다. 

그렇다면 상품 소개 구성을 다시 더 생각 해 봅니다.


.한국에서 쓰는 기능성 샴푸

.이미 많은 사용자가 있는 검증 된 샴푸

.더운 나라에서는 피지선 분비가 활발 하니 깨긋히 닦아 내지 않으면 탈모에 위험이 있다.

.이 샴푸는 두피를 깨끗하게 하여 탈모 걱정을 없애 준다. 

 


> 일단 제가 팔아보고 싶은 샴푸에는 소비자 시선에서 부합하는 기능은 몇개 없습니다. 
답답하니 일단 한국 상세페이지에서 힌트를 찾으려고 해봅니다. 미세먼지를 씻겨준다는 광고도 있네요. 

 

 

 

다행인가요? 여기도 공기질이 좋지 않네요. 제가 소비자로 생각 할 때와는 완벽히 부합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분명 다른 관점에서는 공략 할 만한 상품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상세페이지입니다. 알아요... 마지막이 이상한거.... 저는 항시 끝에 체력이 나빠서..... 마지막에 한국에서도 많이 팔리고 리뷰로 좋다 이런식으로 해서 글자는 정했는데 문구 폰트를 정할 체력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가지고 또 손봐야겠지요 일단... 쇼피에 올릴 상세페이지를 미숙하게나마 만들어 봤습니다. 탈모 샴푸 판매 전략 분석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