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샴푸' 파헤치기 | 탈모샴푸 판매 전략 분석 ①

2020. 11. 18. 23:43초보 셀러 성장기/키워드&판매전략 분석

 

 

 

20대 동생이 갑자기 탈모 샴푸를 샀습니다. 이제 탈모는 나이가 많은 사람만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젊은 사람도 걱정 해야 되는 전 세대를 공포에 떨게 만드는 증상이 되었습니다. 사실 뉴스에서 젊은 탈모 환자 비율이 높아 진다고 하였을때, 그저 먼 나라의 이야기 같았는데 동생까지도 탈모 샴푸를 구입해서 쓴다고 하니 저란 사람 정말 나쁜 사람.. '이거 초보 셀러 진입에 괜찮은 시장인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일단 동생이 구입한 상품부터 찾아 봅니다.  

 

 

닥터방기원 프리미엄 랩 탈모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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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방기원 랩 탈모 기능성 헤어트리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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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와 트리트먼트 둘다 닥터 방 제품으로 구입 했네요. 

둘다 두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광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샴푸와 트리먼트는 어떤 식으로 상세 페이지를 구성 했는지 보겠습니다. 

 

 

 

부케가르니 나드 두피케어 탈모증상완화 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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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의 특징은 저자극 입니다. 두피를 깨끗하게 케어 한다는 문구도 있지만 자극이 적다는걸 더 강조 하네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다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탈모증상 완화샴푸 시트러스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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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대용량 컨셉 입니다. 올리브영에서 남성 스킨 케어 전문 제품으로 언뜻 기억하고 있는데 남성이 타겟인 만큼 양이 많다는걸 강조 합니다.

일단 위에 3가지 상품은 쿠팡에서 1 2 3 등인 제품 입니다. 혹시나 공통적인 리뷰나 후기가 있나 찾아 봅시다. 

 

 

 

 

3개의 대표 판매 상품에서 '제품의 향과 거품이 잘 나는지' 세 제품 모두 비교 할 만한 후기 구성이 있었지만 한 가지 제품에서만 '머리에 기름기가 줄어들었는지'에 대한 리뷰가 없었습니다. 

좀 더 상위에 링크 될 수 있는 제품을 컨택 하려면 향과 거품이 얼마나 나는지 그리고 머리의 기름이 줄어 든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탈모 완화 샴푸를 쓰는 동시에 트리트먼트도 탈모 완화 전용으로 쓰기를 원했고 기본적으로 탈모 샴푸는 비싸다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아버지랑 저는 대충 올인원이라고 하면 구입해서 쓰는 정도라면, 동생은 탈모 샴푸 쓰기 전에도 여러 제품을 돌아가며 썼습니다. 그 중 가장 오래 쓴 제품은...!

 

 

 

이거 입니다. 탈모 샴푸 보다 특별히 싸다고 느낄 수 없는 가격대 입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구입 하는 샴푸의 가격도 다 그 정도 할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탈모 샴푸라고 하면 더 비싸다고 기본적으로 생각 하기 때문에 상시 할인이 걸려 있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신기하네요 탈모 샴푸는 30대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검색량을 보입니다.

 

 

 

 

검색량도 상품도 많습니다. 그간 제가 알아 본 상품(핫초코, 텀블러, 보드게임) 중에서는 광고비가 제일 많이 드는 시장입니다.

 

▷▶ 지난 핫초코, 텀블러, 보드게임 키워드 분석 글 보러가기

 

 

 

 


'탈모샴푸'는 기본적으로 우상향 하는 시장입니다. 작년에 들어갔다면 더 적은 광고비로 승부를 볼 수 도 있었겠지만 지금은 더 많은 광고를 집행 해야 눈에 띌수 있는 초 경쟁 입니다.

 

 

 

 

'모바일' / '여성 19~35세'으로 통계를 제한 해 보았습니다. 일일 50회 이상은 꾸준히 검색하는 시장입니다. 

 

 

 

 

 

'모바일' / '여성 40~60대'로 대상을 바꿔 보았습니다 이쪽 연령대는 우상향 중인 카테고리 입니다. 
아무래도 자녀가 사용하는걸 보고 검색 하는 듯 싶습니다. 연령대를 높여 공략 한다면 괜찮을 듯 싶습니다. 

 

 

 

 

중년의 여성을 공략하는 탈모 샴푸 중에 자금을 쏟는 곳은 이 제품 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블로그에 홍보글을 몇개 뿌린듯한 느낌을 줄 뿐 제대로 타깃을 잡고 공략한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광고로 맨 위에 떠 있는 링크를 제외 하고는 제일 많이 판매되는 쇼핑몰에 판매 개수 입니다 

 

 

 

 

판매개수는 안뜨지만 리뷰로만 봐도 판매는 많이 밀리는거 같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까 은근히 해외 백인 남성들이 머리가 더 많이 빠지지 않나요? 아마존에는 탈모 관련 상품이 없을 까요? 물론 국내에서 판매 하려면 인증도 받아야 해서 가격으로 승부를 볼 수 없을 겁니다.

 

 

 

 


아마존 최대 판매 탈모 샴푸 입니다. 가격이 상당합니다. 패키지도 옛날 시장에서 파는 이상한 약 같기도 하고요. 

 

 

 

 

위에 제품 보다는 후기는 적지만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제품 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패키지 디자인이 국내 제품 보다 상당히 뒤떨어 졌습니다. 외국에서 물건을 가져 온다는 생각 자체를 버려야 겠습니다. 껍데기 디자인 부터 경쟁력이 없네요.

차라리 우리 제품을 가지고 외국으로 나가는건 어떨 까요?

 

 

 

동남아 시장이 가능성 있다고 합니다.

위 리포트는 코트라 db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베트남에서 우리의 두피 - 베한타임즈

베트남에 온지도 벌써 10개월이 돼간다. 베트남에 처음 와 시장 조사를 하고 오픈을 하고 열심히 베트남을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처음 베트남에 와서 트랜드를 살피고 적응하는 동안 물고생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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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인도네시아에서 쿠팡 1위 제품인 닥터 관련 제품은 없습니다.
한국에서 다른 상품을 파는 셀러는 보이네요. 없는 걸 올린다고 잘 팔린다 확신 할 수는 없지만 기능성임을 강조 하면 더운 나라에서의 승산 포인트는 분명 있습니다.